본문바로 가기

오름/둘레길

  • 산굼부리
  • 황금빛 억새 물결
  • 안개 낀 산굼부리

제주시 동부, 오름

산굼부리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비자림로 768
  • 연락처 : 064-710-6043 / 064-784-3266
  • 홈페이지 : www.sangumburi.net
  • 영업시간 : 3월-10월 개장 09:00 매표마감 18:00 / 11월-2월 개장 09:00 매표마감 : 17:00 / 관람시간: 40분 / 연중무휴
찜하기 길찾기 공유목록 목록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주소복사 sns닫기

 

소개


국가지정 문화재 천연기념물 제263호 산굼부리는 제주의 360여개의 기생화산과 달리 밑에서 폭발하여 폭발물이 쌓이지 않고 다분출되어 뻥 뚫린 분화구로 형성된 폭렬공 기생화산입니다. 내부 면적 30만 평방미터에 내부 밑 둘레 7백 56미터, 외부둘레 2천70미터, 거의 수직을 이룬 높이가 130여 미터로 한라산보다 조금 더 크고 깊습니다.

마르(Maar), 화구둘레가 환상의 낮은 언덕으로 둘러싸인 폭렬화구
마르(Maar)란 화구 둘레가 고리처럼 동그랗게 생긴 형상의 낮은 언덕으로 둘러싸인 폭렬화구를 말하며, 화산활동 초기에 단시간의 미약한 폭발만이 일어나고 활동이 중지됨으로써 형성된다.

보기 드문 분화구 식물원
희귀식물들이 한 울타리 안에서 삶을 영위하고 있다. 특이한 것은 식생에 있어 남향 사면과 북향 사면이, 그리고 깊이에 따라서도 현저히 양상을 달리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비탈면에 따라 일사량과 일조시간, 기온 등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각기 거기에 적응한 식생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가을의 황금빛 억새 물결

산굼부리 능선에는 식재된 삼나무림이 주를 이루는데 동사면과 남사면 대부분을 차지하며, 그 주변에 상수리나무가 있다. 또한 구상나무가 식재되어 구상나무 숲길을 이루고 있으며, 이렇게 수림이 우거져 있는 지역을 제외하면 대부분이 참억새의 순군락이 대면적으로 분포하고 있다. 가을의 산굼부리는 억새군락을 떠올릴 만큼 대표적인 경관을 이룬다.

소개 (제주방언)

국가지정 문화재 천연기념물 제263호 산굼부리는 제주의 360여개의 기생화산과 달리 밑에서 폭발하여 폭발물이 쌓이지 않고 다분출되어 뻥 뚫린 분화구로 형성된 폭렬공 기생화산이우다. 내부 면적 30만 평방미터에 내부 밑 둘레 7백 56미터, 외부둘레 2천70미터, 거의 수직을 이룬 높이가 130여 미터로 한라산보다 조금 더 크고 깊우우다.

마르(Maar), 화구둘레가 환상의 낮은 언덕으로 둘러싸인 폭렬화구
마르(Maar)란 화구 둘레가 고리처럼 동그랗게 생긴 형상의 낮은 언덕으로 둘러싸인 폭렬화구를 말햄시며, 화산활동 초기에 단시간의 미약한 폭발만이 일어나고 활동이 중지됨으로써 만들어저수다.

보기 드문 분화구 식물원
희귀식물들이 한 울타리 안에서 삶을 영위하고 있다. 특이한 것은 식생에 있어 남향 사면과 북향 사면이, 그리고 깊이에 따라서도 현저히 양상을 달리햄수다. 이것은 비탈면에 따라 일사량과 일조시간, 기온 등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각기 거기에 적응한 식생이 이루어지는 것이우다.

가을의 황금빛 억새 물결

산굼부리 능선에는 식재된 삼나무림이 주를 이루는데 동사면과 남사면 대부분을 차지하며, 그 주변에 상수리나무가 이수다. 또한 구상나무가 식재되어 구상나무 숲길을 이루고 있으며, 이렇게 수림이 우거져 있는 지역을 제외하면 대부분이 참억새의 순군락이 대면적으로 분포하고 이수다. 가을의 산굼부리는 억새군락을 떠올릴 만큼 대표적인 경관을 이럼수다.

 

이용안내

인기메뉴 및 가격

개인 단체(20인 이상) 국가유공자/장애인 비고
(장애인 1/2/3급)

어른 6,000원 5,000원 3,000원 대학생 포함
청소년/어린이/경로 3,000원 2,500원 2,500원 어린이(만4세이상), 중/고생 하사관 이하 군경
경로(만65세 이상, 경로우대증 소지자에 한함)

 

편의 시설

장애인 도로 , 휠체어, 유모차 대여 서비스

 

주차 시설

대형주차장 및 소형주차장, 주차요금 무료

 

 

관련 콘텐츠

미리 알아둬야 할 제주도의 억새 명소

미리 알아둬야 할 제주도의 억새 명소

  눈부신 은빛의 유혹, 억새가 아름다운 제주도의 가을   아직은 무더위가 채 가시지 않았지만, 해가 떨어지면 밤공기도 시원하고 한여름 가마솥 같은 찜통더위에 비하면 그래도 많이 시원해진 느낌입니다. 유난히 높아지고 파란 하늘만 봐도 이제는 완연하게 가을로 접어든 느낌입니다. 밤낮으로 기온차가 심한 환절...

2016-09-12

[제주특별자치도지정 우수관광사업체-관광업] 산굼부리

[제주특별자치도지정 우수관광사업체-관광업] 산굼부리

  산굼부리   '제주의 숨구멍 들여다 보기'       '아주 특별한 미르형 화구' '굼부리'란 산 중턱 위에 우묵하게 팬 곳을 뜻하는 제주어에요. 이름도 예쁜 마르(maar)형 분화구는 전 세계적으...

2016-09-01

 

주변/위치정보

 

리뷰 0 건

리뷰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