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 가기

자연절경

  • 이중섭거리

서귀포시, 테마거리

이중섭거리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귀동
찜하기 길찾기 공유목록 목록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주소복사 sns닫기

 

소개

불 같은 예술혼을 사르다 40세의 젊은 나이에 요절한 천재화가 이중섭(1916∼1956)을 기리기 위해 피난당시 거주했던 초가를 중심으로 조성된 거리.
이중섭 화가는 전통의 아름다움과 현대적 감각이 잘 조화된 독창적인 작품세계로 한국근대미술의 여명기를 연 인물로서 암울한 시대와 불우한 환경, 비극적 삶 속에서도 한국미술사에 빛나는 발자취를 남겼다.
이중섭은 서귀포에서 1951년 1월부터 12월까지 머물렀는데 1평 남짓한 방에 네식구가 함께 살면서 '서귀포의 환상', '게와 어린이', '섶섬이 보이는 풍경' 등 불후의 명작을 남겼다.
이중섭거리에 들어서면 피난생활 거주했던 집이 원형 그대로 복원되어 있으며, 초가 뒷편으로 생전에 그렸던 그림들이 전시되어 있는 '이중섭전시관'이 있다.
이중섭화가의 작품들은 가나아트센터 대표 이호재씨가 서귀포시에 기증한 것으로 이중섭 원화작품 8점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근현대화가의 작품 52점 등 모두 60점의 작품이 소장되어 있다.
10월이면 이중섭의 사망주기를 맞아 그의 예술혼을 기리는 '이중섭예술제'가 열린다.

[이중섭전시관]
1916년 4월 16일 평남 평원군에서 태어난 천재화가 이중섭.
6ㆍ25전쟁때 월남을 하고 1951년 제주도 서귀포로 피난왔다.
예술혼을 불태우던 이중섭의 생애를 기리는 이중섭전시관을 2002년에 개관하였다.

 

이용안내

편의 시설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있음(이중섭 미술관 이용)

 

주차 시설

있음

 

 

관련 콘텐츠

제주의 낭만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구)서귀포극장

제주의 낭만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구)서귀포극장

제주의 낭만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구)서귀포극장     제주스런 느낌이 솔솔나는 낭만이 가득한 극장이 서귀포 이중섭거리에 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이중섭거리는 미술관과 더불어 찾는 곳이긴 하지만 그곳에 위치해 있는 극장은 솔직히 그냥 스치고 지나갑니다. 오늘은 그냥 스쳐 지나가긴 너무 아쉬운 ...

2016-12-23

 

주변/위치정보

 

리뷰 0 건

리뷰등록

 

TOP